내달 9일까지…금상 100만원

영암군은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따른 인구감소를 억제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기간은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이며, 공모 주제는 ▶임신·출산에 대한 사회적 지원 및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청년일자리·신혼부부 주거지원 ▶저출산·고령화 사회 극복 아이디어 ▶귀농·귀촌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대응방안 등이다.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는 우편과 직접방문 모두 가능하며, 직접 방문시 각 읍·면사무소 총무 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는 1차, 2차 심사를 통해 금상 1명에게 100만원, 은상 1명 50만원, 동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3명 각 20만원, 노력제안 7명 각 10만원의 총 상금액 340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영암군은 공직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인구 유입방안을 제출받아 해당실과의 검토를 마치고 세부 추진계획서를 작성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인구증가에 초점을 둔 일시적인 인구정책을 지양하고 경제적 안정과 일·가정 양립 등 삶의 질 개선을 중심으로 한 인구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공모결과 우수한 아이디어는 영암군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 체감도가 높은 영암군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