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아픔 담은 ‘천개의 바람’

삼호 소림학교(교장 김시영) 예술동아리 ‘꿈자람’이 한국 창작무용 ‘천개의 바람’으로 ‘2017 전국 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과 평창 패럴림픽 D-100일을 기념하고 지역사회와 장애인 간 따뜻한 문화적 소통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시도별 16개 팀이 참가해 지난 1일 강원도에서 경연을 펼쳤다.

‘꿈자람’이 공연한 ‘천개의 바람’은 세월호에서 희생된 언니, 오빠들에게 바치는 무용으로 임형주가 부른 세월호 추모곡 ‘천개의 바람’ 선율에 맞춰 16명의 참가 학생들이 하나 된 몸짓으로 바람이 돼 날아간 천사들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했다.

공연이 펼쳐지는 동안 관객석 곳곳에서 눈물을 삼키는 장면이 연출될 정도로 감동을 전하는 무대로 심사위원 전원의 찬사를 받으며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이진희 지도교사는 “무엇보다도 장애인에게는 낯선 무용이라는 표현 수단이었지만 수없이 반복되는 연습을 참고 견디며 함께 해 준 자랑스러운 학생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삼호읍 난전리에 소재한 소림학교는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기관으로 유치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